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보험-Insurance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조회 4단계면 끝!

일반 급여대상자의 급여 명세서를 보면 많은 부분이 빠져나가는데요, 특히 국민연금의 비율이 정말 무시 못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빠져나가는 국민연금은 나의 미래를 위한 준비금으로 알고 있긴하지만, 실제로 내가 나중에 수령할 금액이 얼마나 될지 많이들 궁금하시죠? 몇 단계 안되는 절차만으로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은 물론,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등을 알 수 있어서 궁금증이 풀리는 부분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를 위해서 >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곳 여러 메뉴중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화면 중간에 보이는 > 국민연금 수령액 예상연금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 메뉴 이용을 위해서 사용자 통합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절차를 하셔야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등을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위의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 재무설계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에서 왼쪽에 보이는 > 납부내역조회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 보험료의 총 납부 내역 및 기간별 상세 내역을 한눈에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오늘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화면입니다.  총 납부 월수, 예상 납부 보험료 총액등을 통해 나의 국민 연금 수령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제 소득기준으로 만 60세까지 납부할 경우 노령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예상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한 절차 만으로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은 물론 확인 까지 해보는 시간 갖어보았습니다. 앞으로 기대수명은 늘어나게 될것 입니다. 위에서 조회해본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참고해다른 방법을 통한 나의 노후 설계를 미리 계획해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