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금융-Finance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발급 방법 쉽다!

얼마전까지 인터넷 뱅킹만 하다가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폰뱅킹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발급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포털에 > 국민은행을 검색하시어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일반적인 공인인증서는 우리가 이용하는 은행에서 발급이 모두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멘이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의 여러 메뉴중 > 왼쪽상단에 있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인증서 갱신, 관리,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 및 해제등의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다양한 일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 > 왼쪽하단의 인증서 재발급/ 발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인증서 발급 및 공인 인증서 재발급의 기본적인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인증서의 종류에는 개인용 공인인증서와 기업용 공인인증서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용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를 이용해 발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공인인증서 발급 및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서는 주거래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 후 인터넷 뱅킹 ID와 비밀 번호를 입력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진행이 됩니다.



위의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은 > 개인용 인증서 발급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약관 및 사용자 본인의 확인 단계이니, 한번 읽어보시고 하단에 있는 본인확인에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 약관 동의/ 본인확인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개인용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와 관련된 내용의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한 인증서의 종류(개인용, 범용)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이점은 잘 체크하셔야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수수료가 발생하는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이용범위가 더 크다고 하겠습니다.



자신의 사용목적에 맞는 기본적인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셨다면, 다음 단계는 추가 본인인증의 단계입니다. 자신의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선택하신 용도에 따라서 공인인증서 발급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용도제한용의 경우 발급수수료가 무료이며, 법용공인인증서의 경우 입력한 출금계좌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가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과정이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이름과, 은행정보 불러오기를 통해 저장되어 있는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 발급 되어지는 인증서를 이제 저장해야 하는데요, 인증서 저장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휴대폰등으로 공인인증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저장 위치를 지정하시면 해당 위치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며, 저는 이동식 저장장치에 저장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사용시 필요한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암호는 안전성을 위해 주기적으로 변경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