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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면 손해!!/보험-Insurance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4단계!

건강 보험은 부상이나 상해 또는 사망 등의 여러 사고를 대비 보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비하는 보험을 일컫는 것이다.건강 보험 확인서는 이러한 건강 보험의 자격자가 된다는 것을 확인하여 주는 문서를 말합니다. 이러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우리가 살면서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의 거래시 간혹 첨부될 서류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통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4단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포털등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으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사이트가 검색이 되어지는데요 이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 이미지 에서 처럼 메인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여러 메뉴 중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이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기본적인 본인인증을 하기 위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단 사업장, 개인으로 두 분류가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분류로 선택을 한 후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 단계를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혹은 국민연금 지사를 방문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 드린다고 합니다.






위의 공인인증을 통한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 보험의 자격자가 된다는 것을 확인하여 주는 문서를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확인서 내역을 통해, 주민등록번호와 조회 조건, 그리고 내가 가입했었던 건강보험 자격득/실 내역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명칭, 가입자구분, 상실일 확인, 취득일 등의 확인이 가능하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 해당사항을 체크한 후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시면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통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절차만으로 인터넷 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는 솔루션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간단히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