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300% 활용법!
여러분들은 평상시에 우유를 자주 마시나요? 전 거의 마시지 않다가 아이를 키우고 나서야 우유를 사다놓게 되었습니다. 둘째아이가 우유를 엄청 좋아해서 이제는 시켜먹기까지 하는데요~ 이렇듯 우리 몸에 좋은 우유! 우유를 마시다가 냉장고에 놓아두고 나도 모르는 사이 유통기한이 지나 버렸을때 가끔 있으실꺼에요~ 이럴때마다 매번 버리기만 했는데요 알아보니 일상생활속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더라구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듯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기간 지난 우유 생활속 300% 우유 활용법!
우유를 마시다 나도모르는 사이 유통기한이 지났을때 그냥 버렸던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유통기한이 1~3일 정도의 우유를 사용하는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오래 지난 우유는 단백질 성분이 응어리질 수 있으니 사용전 유통기한 잘체크 하시고 사용해보세요~^^
▶ 피부관리는 물론 주름방지에 효과적이다!
우유의 영양성분을 간직할 수 있는 시트마스크, 화장솜등을 이용해 얼굴에 10~15분 정도 올려두면 우유속 영양성분이 유분막을 형성해 피부의 주름방지는 물론, 피부건강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 화초관리에 좋다.
화초에 우통기한이 지난 우유와 물을 1:1비율로 섞어 화초에 주면 화초에게 영양분을 공급해 화초가 잘자라는데 도움을 주며, 마른 헝겊등에 우유를 적셔 화초의 잎을 닦아주면 광택과 화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 흰옷을 더욱 하얗게!
변질되려고 하는 우유는 성질이 알카리성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알카리성은 옷을 하얗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 생선의 비린내를 잡아보자!
손질한 생선을 우유에 3~5분 정도 담궈서 요리에 활용을 하면 생선의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그만큼 신선한정도의 우유여야 겠죠?!
이번시간에는 일상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알아 보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네요~ 앞으로 우유 활용법 적극 활용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