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보험-Insurance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안내-유의사항 2가지!

 

요즘 의료실비 보험 가입은 거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실비보험은 가입시기에 따라서 치료비의 80%~90%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예전에는 실비보험 지급율이 100%에 달했던 상품도 있었 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우리는 병원진료나 치료를 하게되면 보험사에 진료비 청구를 해야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주의사항 2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하기위해서 흥국화재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메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러 메뉴중 하단에 "청구서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인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관련 항목을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죠!

 

 

 

 

 

기본적인 의료실비 보험 청구절차는 : 보험금청구신청>구비서류 준비 및 제출>보상담당자 지정>보상여부 검토/조사> 실비보험금 결정 및 지급 안내의 기본 5가지 절차를 걸쳐 실비보험금 수령을 하게 됩니다.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공통서류
-보험금청구서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계좌번호 포함),  -주민등록증 사본,  -가족관계 확인 필요시 : 가족관계 확인서류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 배우자, 자녀등의 보장상품,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대리인 청구시 :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재해사고시 : 사고입증서류 (표아래 참고)

 

 


◆ 사고내용, 특성, 상품(보장내역)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수술확인서,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필요시 손해조사, 신속한 보험금 지급결정을 위해 보상담당자가 의료정보 열람 위임장(인감날인)/인감증명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척추체 등 운동장해 판정은 운동가능범위(AMA)방식을 적용하나 추간판탈출증(속칭 디스크)의 경우 산정기준이 이와 다르며 운동장해의 경우에도 사고내용에 따라 산정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재해 입증서류 예시

1. 교통사고 :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손해보험사, 공제조합(버스, 화물, 택시 등)

2. 산업재해 : 산업재해처리내역서 또는 보험급여지급확인서

3. 군인재해사고 : 공무상병인증서

4. 의료사고 등 법원분쟁 : 법원판결문

5. 기타 재해사고 :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사고사실확인서

6. 확인서류 발급불가 재해사고 : 병원초진차트 등 재해사고 증명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상 재해사고내용 기재

 

 

 

 

 

실비보험금 청구시 유의사항.2

1).관련 안내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 이어야 합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2).소멸 시효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662조)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발송하여 주신 서류가 흥국화재에 접수되는 경우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며 SMS를 통해 담당자 성명과 연락처가 통보됩니다.


지금까지, 병원진료나 치료를 하게되면 보험사에 청구해야할 진료비청구!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주의사항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고액인 경우 이런 서류를 꼼꼼히 체크해서 첨부해야 하지만 100만원이하의 소액인 경우 진료비계산서와 보험금청구서만 있으면 쉽게 되더라구요. 실비보험 청구의 기본적인 사항은 고객센터와 통화후 진행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