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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대장무료열람 5단계면 발급도 O.K!

건축물관리대장이란 건축물의 현황을 파악하고자 상세하게 기록한 문서를 말한다. 건축물관리대장은 등기부에 등록된 부동산에 관한 소재지, 번호, 구조, 면적 등을 기록하는 문서로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명의자를 확인하는 기초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물을 계약하는 경우 반드시 열람하거나 발급받아 확인해야 하는 문서로 이번 시간에는 건축물대장 무료 열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축물관리대장은 가까운 구청이나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이 아닌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반드시 위임장을 지참하여야 발급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기관에 방문 필요 없이 인터넷을 통한 간단한 절차만으로 건축물대장 무료 열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털에 "민원24"를 검색하시고 사이트에 방문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메인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나타나는 여러 메뉴 중에서 "건축물 관리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어 로그인 정보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정보 확인을 위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로그인 방법은 ( 비회원로그인과 회원 로그인)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비회원을 통한 로그인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회원 확인 정보란에 성명, 주소, 주민 번호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의 이미지에서처럼 상단 메뉴 중 "건축물대장무료열람 및 발급"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건축물소재지, 대장구분, 대장종류, 수령방법등을 선택 >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기본적인 발급 부분은 완료된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건물을 계약하는 경우 반드시 열람하거나 발급받아 확인해야 하는 문서로  건축물대장무료열람 및 발급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