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금융-Finance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마이신한 포인트 조회-한방에 끝✔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신용카드 사용 빈도수가 많이 국가중에 한 곳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 회사들은 저마다의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신용카드 결제를 할 때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마련해두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여러 신용카드중에서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정액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게되면,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이러한 포인트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에 묵혀둔다면 돈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일단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를 알기위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처럼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상단 "포인트" 메뉴를 선택하시고 > 왼쪽에 나오는 "포인트 안내" > 마이신한포인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요즘은 신용카드 회사와 연계된 가맹점이 많아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는데 이용하시면 좋을텐데요, 주요사용처는 쇼핑, 외식, 주유, 공과금 등등 정말 다양합니다. 다만, 이러한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들도 제휴사 사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변경 가능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사용하셔야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쇼핑은 국내 50여개   유명 쇼핑몰, 소셜커머스, 인터넷 쇼핑몰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메뉴중 신한 카드 포인트 조회를 통해 가맹점 이용전 사용가능한 자신의 카드 포인트를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다음은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는 백화점입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플라자, 갤리리아백화점 모두 1포인트 이상 보유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용 기준은 백화점 마다 조금씩 다른데, 아래 기준 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





다음은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는 국내대표 할인점들입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할인점의 경우에도 1포인트 이상 보유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교환활 수도 있어서 선물할 때 상품권 구입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마이신한포인트를 이용해 외식을 즐겨보시는것도 추천해 봅니다.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 아웃백, 미스터피자, 파리바게뜨 등등 많은 곳에서 마이신한포인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는 문화, 생활과 관련된 곳으로, 영화관 및 생활 문화, 학습지, 휴대폰 통화권 충전등 다양하게 마이신한 포인트를 이용해 즐기 실 수 있습니다.




기름 넣을 때에도 마이신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에서 마이신한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며, GS칼텍스의 경우 2012년 6월 30일에 아쉽게도 제휴가 종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공과금 납부 입니다. 지방세, 국세등의 공과금 납부를 해당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납부가 가능하겠습니다.  

 

 





다음 마이신한 포인트 사용처는 면세점, 방송통신 위원회 디지털 방송 관련 기기구매, 가전(하이마트, LG전자, 전자랜드, 위니아만도) 관련 내용입니다.





다음 마이신한 포인트 사용처는 항공중에서 제주항공, 신한금융그룹(신한은행, 신한생명, 신한금융투자)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마이신한 포인트 사용처는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관련 내용입니다.




기본적인 마이신한 포인트 사용 대상과 사용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될듯 합니다. 주의 할점은 사용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당일취소를 원칙으로 하나, 일부 사용처의 경우 취소가 불가하다는점 또한, 마이신한 포인트 사용제한 부분이 있는데, 카드해지, 연체 등의 사유로 거래정지되거나, 해지회원 등의 경우 포인트 사용 에 제한이 있으니 이러한 점은 숙지 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나도 모르게 사라지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똑소리 나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되도록이면 한 장의 카드를 주로 사용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이 좋으며, 카드사 별로 다른 포인트 유효기간을 꼼꼼히 체크해야 하며, 카드 포인트 조회를 통한 포인트 관리에 신경쓰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