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생활 ing

신분증 재발급 방법 및 준비물 최신정보 이것!

우리가 살아가면서 많은 것들을 잃어버리고 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갑을 잃어버릴 경우 다시 찾게 되며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지갑 안에 있는 카드, 신분증 등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분증 재발급 방법과 신분증 재발급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분증 재발급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신분증을 분실하게 되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신분증 분실 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알아볼 신분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은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화면처럼 바로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테마별 민원> 주민등록 > 주민등록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본격적인 신분증 재발급 방법입니다. 역시 민원 24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원 24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민원신청 > 인터넷 신청 전체민원 메뉴를 차례로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인터넷 신청 전체 민원 화면이 나타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에 메뉴를 이용해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주민등록 재발급을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요 > 온라인 신청 메뉴에 신청을 선택하시고 작성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분증 재발급 준비물을 보면 온라인으로 신청 증명사진을 첨부하여야 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 시에는 신분증에 사용할 증명사진과, 발급 비용 5천 원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신분증 재발급의 사유가 분실 이외의 경우라면 기존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센터에 가야 합니다. 이렇게 재발 신청을 하신 후 2주 정도 후에 수령기관에 가셔서 수령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분증 재발급 방법 및 신분증 재발급 준비물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