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금융-Finance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방법 및 기간 총정리!

대학(원) 신입생이나, 재학생들의 생활비와, 학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제도를 알고 계시나요? 여러가지 지원 제도중 이번 시간에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방법 및 대출기간 등에 대해서 정리 해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해당학기 대학이 통보한 등록금 및 학생의 생활안정을 위한 생활비로 구분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제도 에는 크게, 든든(취업 후 상환)학자금 대출,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농어업 출신 대학생 학자금 대출등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분류속에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을 이용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든든학자금 대출은- 등록금 전액, 생활비대출 연 300만원, 연 2.5%의 변동금리가 적용이 되고, 취업 후 소득 발생시점부터 상환을 시작합니다.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은- 등록금 한도가 있으며, 생활비대출 연 200만원, 연 2.5%의 고정금리가 적용, 거치기간 동안 이자 납부 후 상환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대출 - 등록금 전액, 생활비대출은(든든학자금, 일반상환학자금)중 해당 내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 졸업이나, 수료후 2년뒤 부터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3가지 분류에 관한 대출 방법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사이트를 접속 후 진행하시 된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기간은 어떻게?

학자금별 신청기간 및 실행기간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등록금 대출은 마감이 9월 30일까지 이며, 생활비 대출 신청,  취업후 상환 대출의 신청은은 10월 31일까지, 농어촌 대출은 마감이 된상태 입니다. 연령은 만 35세 이하 까지이며 45세 이하 전문대학교 계약학과 재학생은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한도는 학기당 10만 ~150만원까지 이며, (한학기당 2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학기당 150만원, 연간 300만원 한도 입니다. 생활비 대출 이자는 연 2.5% 번동금리가 적용되며, 기초생활수급자, 소득 1~3분위에 해당하는 사람은 의무 상환개시전까지 무이자가 지원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방법 및 대출기간 등에 대해서 정리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개시전 까지 무이자가 지원되니 참고 하시고 힘든 대학생활 학자금으로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