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금융-Finance

해외결제 체크카드 추천 2가지면 충분해!!

겨울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이 많을 텐데요, 해외여행중 중요한게 하나가 바로 화폐나, 지불카드 등에 관한 것입니다. 시중에도 해외결제카드가 많이 나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 해외결제카드중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해외결제카드 2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결제카드 추천1. 비바2 플래티늄 체크카드

하나 비바 해외결제 체크카드 사용시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금인출:ATM (visa plus 로고가 있는 ATM) 수수료: 인출 건당 수수료 면제 * 단, 현지 ATM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용원금의 1.0%




물품구매: 가맹점(visa plus 로고가 있는 가맹점에서만 물품구매가 가능) 수수료: 이용원금의 1.0% *해외 물품구매시 승인금액의 3~5%가 결제계좌에서 추가로 지급 정지되며, 이용금액은 매출표가 접수된후 접수 시점의 환율이 적용되어 인출

해외 여행전 하나은행 비바2 해외결제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해외체크카드의 M/S와 IC칩 비밀번호, 핀번호등을 모두 등록하신 후 출국하여야 합니다.

 

 


하나은행 외 타행계좌를 사용하는 체크카드는 해외 이용이 불가 하며, 모든 해외이용금액은 미화로 환산 후 원화금액으로 청구가 됩니다. 비바 해외결제 체크카드 이용시 자세한 유의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외결제카드 추천2. 신한글로벌멀티카드

다음으로 소개할 해외결제 체크카드는 신한은행의 ‘신한글로벌멀티카드’입니다. 이 해외결제카드 는 국내 유일의 외화선불카드로 미국 달러화, 유로화, 엔화 등 10가지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해외 이용 수수료가 모두 면제되고 모바일 실시간 충전도 가능해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해외결제카드 입니다. 




신한글로벌 멀티카드 사용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식비 및 출장비, 여행경비를 결제하고자 할경우 이며, 해외 ATM에서 현금을 인출시등의 폭넓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현지 통화로 결제하시길 추천합니다. 여행 중 현지 통화가 아닌 다른 통화로도 결제할 수 있지만,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적인 환전 비용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지 통화가 카드에 충전 가능한 통화가 아니거나 카드에 충전된 현지 통화의 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카드에 충전된 다른 통화의 금액 또는 잔액이 우선순위에 따라 사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 여행이나 그밖에 해외이용 금액이 발생할시 이용하며 좋을 해외결체카드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Visa카드나 여러카드를 비교해 자신에 꼭 맞는 맞춤형 카드를 이용해 최대한 혜택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