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생활 ing

상한계란(달걀)구별법 4가지-참쉽다!

안녕하세요~ 뽐뿌잉 입니다.  저희 식구는 계란을 무지 좋아합니다. 계란후라이, 계란말이,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삶은계란 등등. 요즘은 아이들의 간식으로 이 계란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마트에 가면 계란 한판을 사오곤 하는데요 어느정도 계란 요리를 하면 일정한 시간동안은 계란 요리를 먹지 않고 냉장고 등에 보관하게 됩니다. 이럴경우 당장 먹지 않은 계란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신선함을 잃고 상할수 있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우리 일상속 먹거리 속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먹거리 계란! 상한계란 구별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상한달걀 구별 방법 ! 이것!

 

일정시간이 지난 계란을 먹어야 하나 말아야하나?! 한번쯤 이러한 고민에 빠질 수 있는데요~ 확실한 상한계란 구별법을 통해서 안심하고 먹어보자구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기때문에 실생활에서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소금물을 이용해보자!

상한 달걀 구별방법 첫번째는 소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물에 소금을 몇스푼 넣어 잘 녹여준 다음 의심가는 달걀을 하나씩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가라않는 계란이 있다면 신선한 계란/ 그렇지 않고 가라않는 계란이라면 상한계란으로 보면 된다고 합니다.

 

2) 직접깨서 확인해보기!

이용할 계란을 빈그릇에 깨어보는것도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시각적으로 보여지는것과, 후각적인 냄새를 맡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한계란은 딱봐도 냄새와, 보이는 정도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는것 말이 필요없겠죠?!

 

3) 돌리고~ 돌리고~!!

세번째 확인방법은 바로 계란을 돌려보는것! 평평한 곳에서 의심 가는 계란을 돌려주세요! 이때, 상하지 않은 계란은 잘돌아가지 않으며, 반면, 상한계란은 잘돌아 간다고 하네요!  계란이 돌아버렸으니 사용하면 안되겠죠?^^

 

4) Shake it ~ Shake it!! 흔들어 버리자!!

마지막으로 상한계란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그것은 의심가는 계란을 흔들어 보는것이라고 합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계란은 흔들었을때 잘 흔들릴수 있는 확률이 큰 반면, 상하지 않은 계란은 흔들림이 없다고 하니 상태를 잘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상속 상한달걀 구별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달걀을 구별할 수 있으니 요리전 확인하시여 맛있는 달걀요리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