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건강 ing

SPF지수-자외선 차단 지수-Talk!!

요즘은 봄 햇볕이 너무나 좋죠~ 오늘도 날씨가 정말 화창하니 어디론가 떠나고픈 충동이 마구 샘쏟는 그러한 날 이었습니다. 이렇게 야외 활동을 유혹하는 화창한 날씨에 챙겨야 할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리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서 한번쯤 챙겨야 하는것이 있으니 바로 자외선 차단제 입니다. 야외활동중 장시간의 자외선 노출은 우리 피부 노화는 물론, 심하면 피부에 종양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준비 해야하겠는데요~ 요즘은 자외선 차단 제품들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많은 분들이 자외선 차단의 목적으로 선블럭을 많이 바르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많이들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전 꼭 확인해야할 SPF지수(자외선 차단 지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un protection factor - SPF 지수를 말하다!

흔히 우리들이 말하는 선블록,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제에는 SPF라고 하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표기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SPF의 숫자 지수가 높을수록 차단 기능이 강한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즉, 자외선양이 1일때, SPF 15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에 미치는 자외선의 양이 15분의 1로 줄어 든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의 자외선 A(UVA) 차단 "PA" 지수 란것이 있는데요~ PA지수는 PA+ PA++ PA+++의 3가지로 구분 되며 "+"가 많을 수록 차단이

잘된다는 의미 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도 이렇게 유해한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두부, 두유 등 콩등의 식품이 그러하다고 합니다. 이들 식품에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자외선에 노출되더라도 어느정도 자외선 차단을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이번 시간에는 자외선 차단 지수 SPF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외선 A(UVA) 차단 "PA"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식품 이야기 까지 해보았습니다.